사진/Landscape

미세 먼지 없는 맑은날! 야경 사진 잘 찍는 법

시류에안편승 2015. 3. 28. 00:13



예전엔 야경사진을 참 많이 찍었었는데

이전 춥고 배고프고... 졸리고... 결론적으로 체력이 딸려서 잘 찍지 못하고 있어요 ^^;;

어제 오늘 서울 하늘이 맑길래 생각이 나서 예전 사진을 몇 장 찾아봤습니다. 


지금보니 참 아쉬운 점들이 많아요. 아쉬웠던 점점 위주로 사진 소개를 몇 장 할까 합니다. 





★ 야경은 역시 맑은 날 찍어야 합니다. 


아래의 홍콩 빅토리아피크 사진을 찍을 때는 미세먼지가 많아 대기가 깨끗하지 않았어요. 

바다 너머로 살짝 뿌연게 보이시죠? 맑은 날이었다면 떠 쨍하게 나왔을 거에요. 





★ 야경 최적의 타이밍은 일몰 직후 10-20분간!


아래 시드니 사진들은 해가 완전히 지고 난 깜깜 밤에 찍었어요. 하늘색이 너~무 까맣게 나왔죠?

또 너무 어두우면 노출시간도 길게 가져가야하므로 노이즈가 발생할 확률도 높아집니다.  


다만, 장노출에서만 볼 수 있는 사람이나 빛이 지나가는 흔적이 남아 색다른 느낌의 사진을 남길 수 있어요.






★ 해질녘 역광을 묘사할 땐 최대한 전체 스카이라인을 살게 해주세요.

이 사진은 왼쪽 하늘이 너무 어둡게 나와서 건물 스카이 라인을 완전히 살려주지 못했어요








*공감가는 글이었다면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려요 ^^





'사진 > Landscap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오래전에 찍은 하늘 사진들  (0) 2015.03.20